정규종합반 샤론선생님수강 Overall 6.5로 아이엘츠 졸업 IELTS시험후기
제  목 정규종합반 샤론선생님수강 Overall 6.5로 아이엘츠 졸업
수강센터 작성자 서우택 모듈 Academic 시험장소 동국대학교 등록일 2017-01-02 조회수 48970
안녕하세요

12/17일 시험

L/R/W/S: 6.5/6.5/6/6 Overall: 6.5를 받아 IELTS를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샤론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어 후기를 작성합니다.

회사에서 화,목요일에는 5시퇴근을 허락해 주어서(대신 다른날에 야근을 ㅠㅠ) 학원을 다닐 수 있었습니다.
공부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복습에는 소홀히 하였습니다..
그래서 수업으로 복습을 한다는 마음으로 기본반 수업을 많이 들었습니다.
(실전반이 오전이였기 때문에 1월부터 퇴사후 수강예정이였으나 다행히 끝났네요^^)

시험에 대한 후기 및 샤론선생님 수업에서 좋았던 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Listening
수업에서 시작할때 말해주시는 것 처럼 part 1은 다맞겠다는 생각(그냥 자신감만이여도 좋았어요)으로 들어가고,
주관식에서 대문자, 단/복수 틀리지 않게 집중하였고,
저는 영어문장 자체가 익숙치 않은 것 같아서 알려주신대로 part3,4 scrip를 복사해서 몇개를 10번 반복해서 읽어봤습니다.
그런데 우연인지는 모르겠는데 정말 어느정도는 익숙해지는것이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Reading
샤론샘이 가장 시험에 적합하다는 생각을 가지게된 과목입니다.
저는 다른 선생님도 수업을 들어보았습니다. 보통 지문해석을 같이 하고, 문제풀이를 하게되는데요
보통 해석 같이하고 해석이 되면 문제가 풀리긴 하니까, 별다른 교수법이 없을것 같기도 했습니다.
IELTS는 수능때 처럼 주제찾기위해서 단락앞이나, However 뒤를 본다던가 그런 시험이 아니니까요..
아니면 다른 선생님은 문제의 답을 찾는 key가 본문에 어디에 있는지 를 함께 찾아 줍니다..
이런거는 해설로는 맞는 얘기지만 문제마다 달라지는거라서요.
저는 해설이 기가막히다라는 생각보다 보다 시험을 위한 근본적인 무엇인가가 필요했습니다.

샤론샘이 좋았던 것은
문제를 먼저 읽고 키워드 파악후에 기억해야할 것을 추리게 됩니다. (본문에서 해당 키워드가 나오면 문제와 연결)
문제유형별로 순서대로 풀리는것인지 아닌지도 알고있기 때문에, 함께 파악합니다.
한 단락을 읽고 관련된 문제를 모두 해결하고 나갈 수 있도록 하도 강조하셔서 지문을 두번 읽지 않아도 되게 되었습니다.
혼자서 풀어볼 때에는 문제를 여러개 풀기보다 한 문장씩을 정확히 해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당연한것 같은데 하나하나 해결해 나간다는 마음이 생각보다 침착함을 주는것 같습니다. 긴 지문과 문제에 당황하지 않고
짧은 한 단락에서 뽑아 낼 수 있는건 모두 해결해 갈 수 있었습니다.

시험에서는 1,2 번 독해에 지문내용에 욕심이 가서 다 맞기 위해서 했더니 3번 지문을 조금 급하게 처리했습니다.
정말 저는 연습시험이라는 마음이였기 때문에 그랬습니다 (Speaking 시험시간이 오후늦게라 집에 갈까도 진지하게 고민했을 정도니까요..)


-Writing
사실 IELTS 시험을 마음먹었을때 Speaking 과 함께 가장 부담스럽게 생각했던 과목입니다.
내가 글을 어떻게 쓰지? 하는 마음이였는데

수업시간에 대략적인 구조와 단락별로 필요한 문장 숫자를 반복적으로 말씀해 주시기 때문에
Task2는 오히려 몇 문장 안써도 금방 끝난다는 자신감으로 썼습니다.(서론3문장, 본론 단락별 3문장 등)
Task1은 프린트물을 보면, 그래프 등에 쓰이는 표현들이 익숙해 져서, 틀린말만 안적고, 남들만큼만 쓰자는 생각으로 적었습니다.
수업시간에 한문장, 한단락 쓰고 바로 첨삭받고 고치고 선착순으로 집에갈때는 미묘한 경쟁심리도 들어서 재밌습니다

물론 제 저는 잘 쓴 수준은 아니지만, 공부시작하실때 저처럼 겁먹는 분들에게는 분명 생각보다 쓸만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한문장을 쓸 수 있으면, 몇개 더 쓰면 단락이라서요..

-Speaking
이것도 샤론샘이 처음 수업시간에 봐주실때는 기억속 희미한 단어나열 또는 말도 어버버하는 수준이였으나,
본인이 매일 해야된다고 합니다..
하루에 10분 정도는 꼭 생각해보고 말해보는 훈련을 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아침에 모닝콜처럼 전화영어업체에 신청해서 하고 있었습니다.(자다가 깨서 청년실업률 얘기하려면 쉽지않았던 기억이..)

다만 아주 저는 운이 좋게 Speaking 시험이 16:20정도 여서 카페에 앉아서 수업시간에 받은 예시답안을 계속 읽으면서 입과 머리를 풀었습니다.
몇시간을 계속하니 거의 외워지더라구요..

실제 대면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험장에서 보여지는 분위기도 중요할 것 같아서
이런말 해도 좋을지 모르겠지만, 일부러 왁스도 바르고, 춥지만 옷도 챙겨 입고 갔습니다. 채점자한테도 예의있게 매너를 지키려 신경썻습니다.

나눠주신 프린트는 간직하다가 1월부터 하려고 했는데 운이 좋아 필요한 점수를 맞춰서 받게 되어 후기도 쓰게 되었네요

다른 준비하시는 분들도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샤론샘 감사합니다!
 Sharon (2017-01-02 17:09:30)
부담없이 시험삼아 본 시험이 합격을 이뤄냈다니!!! 정말 축하드려요!!!
수업 내용 하나하나를 정말 잘 흡수 하셨네요~ 우등생님이십니다^^
롸이팅 시간에 빨리 쓰고 갈때 미묘한 경쟁심리가 들어서 재밌다는 대목이 코믹하네요~ㅋㅋ
저는 모든 분들이 빨리 쓰고 일어나면, 미묘한 성취감이 들던데요~ (오늘은 빨리 해치웠다!) ㅎㅎ
수업시간에 때론 제 말을 따라하면서 몰입하셨던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열심히 흡수하시고, 열심히 복습하고, 열심히 반응해주는 학생들이 이쁘시죠!
일하랴 공부하랴... 쉽지 않은 task인데, 열심히 따라오셔서 감사하고,
금방 좋은 결과 내주셔서 또 감사해요~
앞으로의 일들도 이렇게 수월하게 잘 풀리시기 바래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부원장 (2017-01-02 17:36:50)
서우택님 우선 시험후기 감사드립니다. 나름 오랫동안 공부를 하시는 과정이었는데 새해가 되지마자 합격을 하셨으니 정말 다행입니다. 정말 축하드립니다.

다른분들 도움이 되실까 살짝 서우택님 수업 과정을 말씀드리자면
처음에 라이팅 스타트 2개월 수강하시고 다음에 바로 중급 종합반 2개월 수강하셨습니다. 이게 2016년도 1~4월이었습니다. 그리고 잠시 쉬셨다가 7월과 8월에 이어서 또 중급 종합반 수강하시고 다시 10월과 11월에 중급 종합반 또 수강하셨습니다. 반복적인 수강이 약간 남다른 공부 방향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직장때문에 할 수 없이 공부를 해야 되겠기에 반복 수강을 하셨던 것 같습니다.

처음 시작시 레벨테스트 33개를 받으셨는데,
레벨테스트 성적으로는 다른 분들고 비슷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이알피 레벨테스트가 어렵죠...^^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박지현 (2017-01-03 14:21:15)
안녕하세요 서우택 회원님~
각 영역마다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주셨네요!
시험후기에 말씀하셨듯이, 샤론 강사님의 족집게 강의를 아주 잘 활용하셔서 강사님만의 시험 노하우를 적절히 잘 활용하신 것이 고득점의 비법이신 것 같네요. ^^
연습 시험이라고 생각하시고 마음 편하게 보셨기 때문에, 그동안 공부한 것을 떨지 않고 적절히 활용하신 것도 고득점에 한 몫 하신 듯 하구요.ㅎㅎ
각 영역마다 시험 전략도 자세히 잘 적어주셔서 다른 회원분들께도 큰 도움이 되겠네요.
새해부터 기분 좋은 후기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김화경 (2017-01-03 16:40:50)
안녕하세요. 서우택 회원님~
회원님께서 어떻게 공부를 하셨는지 자세하게 영역마다 적어주셨네요.
이 후기는 아이엘츠를 공부를 시작하려는 분들, 기존 수강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후기인듯 합니다.
회원님께서 적어주신 key point만 습득을 해도 아이엘츠 공부하는 분들에게 굉장히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길고 핵심적으로 설명하신 리딩파트는~ 각 단락의 주제 혹은 제목을 찾아서 Multiple Choices에 대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인데요~
샤론 선생님의 모든 노하우를 습득하신 것 같습니다!! ^^
회원님의 이런 끈기라면 앞으로 하시는 일도 모두 이루실 듯합니다.
다시한번 소중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양경원 (2017-01-04 18:45:18)
안녕하세요 서우택회원님^^
소중한 후기 감사드립니다. 각 영역에 대한 노하우, 본인의 공부법을 적어주셨네요.
단과반까지 계획하고 계셨는데 연습시험이라고 생각하고 본 시험에서 점수를 받으셨으니! 기쁨은 두배이실것 같아요~
스피킹 시험 안보고 그냥 가셨으면 엄청 후회하셨겠는데요~?!!
새해들어 기분좋은 후기들에 제 기분 또한 들뜨네요~

소중한 후기 감사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김소연 (2017-01-06 11:22:20)
안녕하세요 회원님^^
회사를 다니시면서 공부를 함께 하시느라 힘드셨을 텐데 원하시는 점수를 획득하시게 되셔서 축하드립니다.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께 자신감을 심어주는 후기였습니다.
꾸준한 노력으로 좋은 결과를 얻으셨던 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축하드리며 후기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첫 시험 7.0 샤론 쌤 감사해요!!
샤론 선생님 토요 집중반 8주 수업 후 첫 시험 7.0, 감사합니다!